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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교통부 민원 전자민원 서비스 소개 클릭하여 민원 제출하기
루트킷 2024. 3. 5. 19:46국토교통부 는 시민들의 의견과 요청을 반영하는 '국토교통부 민원마당 '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민원마당 은 다양한 제출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불편과 요구를 쉽게 접수하며,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Ⅰ. 국토교통부 민원신청이란?
국토교통부 민원 신청은 국민이 국가기관에게 서비스나 행정상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. 국토교통부 는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, 이에는 전자민원 , 서면민원, 방문상담, 전화상담, 챗봇상담 등이 포함됩니다.
Ⅱ.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각종 민원서비스 특징
전자민원
-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
-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통해 접수, 처리기한은 7일
서면민원
-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 가능
- 처리기한은 7일~14일 (법령 질의 및 건의의 경우 14일)
방문상담
-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필요
- 정부세종청사에서 상담 가능
전화상담
- 평일 9~18시까지 가능
- 분류된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 가능
Ⅲ. 국토교통부로 전자민원 제출하는 방법
-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
- 민원 내용에 맞는 부서 선택하여 제출
Ⅳ. 국토교통부로 서면민원 제출하는 방법
-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 가능
- 제출 주소: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국토교통부
Ⅴ. 국토교통부로 방문상담하는 방법
-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필요
- 정부세종청사에서 상담 가능
Ⅵ. 국토교통부 전화상담하는 방법
- 1599-0001로 전화 후 분류된 번호 선택하여 상담
국토교통부 는 시민들의 민원과 서비스 요청을 받아들이는 민원마당 을 운영하고 있으며, 다양한 제출 채널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민원 유형 |
제출 방법 |
처리 기한 |
전자민원 |
홈페이지 제출 |
7일 |
서면민원 |
우편 또는 팩스 |
7일~14일 |
방문상담 |
사전 예약 후 방문 |
- |
전화상담 |
1599-0001 전화 |
-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