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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토교통부 는 시민들의 의견과 요청을 반영하는 '국토교통부 민원마당 '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 민원마당 은 다양한 제출 채널을 통해 국민들의 불편과 요구를 쉽게 접수하며, 이를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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Ⅰ. 국토교통부 민원신청이란?

국토교통부 민원 신청은 국민이 국가기관에게 서비스나 행정상 문제를 제기하는 것을 말합니다. 국토교통부 는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있으며, 이에는 전자민원 , 서면민원, 방문상담, 전화상담, 챗봇상담 등이 포함됩니다.

 

Ⅱ. 국토교통부가 제공하는 각종 민원서비스 특징

전자민원

  • 24시간 연중무휴로 이용 가능
  • 국민신문고 시스템을 통해 접수, 처리기한은 7일

 

서면민원

  •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 가능
  • 처리기한은 7일~14일 (법령 질의 및 건의의 경우 14일)

 

방문상담

  •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약 필요
  • 정부세종청사에서 상담 가능

 

전화상담

  • 평일 9~18시까지 가능
  • 분류된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 가능

 

Ⅲ. 국토교통부로 전자민원 제출하는 방법

  • 국토교통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
  • 민원 내용에 맞는 부서 선택하여 제출

 

Ⅳ. 국토교통부로 서면민원 제출하는 방법

  • 우편이나 팩스로 제출 가능
  • 제출 주소: 세종특별자치시 도움6로 11 국토교통부

 

Ⅴ. 국토교통부로 방문상담하는 방법

  •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 필요
  • 정부세종청사에서 상담 가능

 

Ⅵ. 국토교통부 전화상담하는 방법

  • 1599-0001로 전화 후 분류된 번호 선택하여 상담

 

국토교통부 는 시민들의 민원과 서비스 요청을 받아들이는 민원마당 을 운영하고 있으며, 다양한 제출 채널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의견을 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민원 유형

제출 방법

처리 기한

전자민원

홈페이지 제출

7일

서면민원

우편 또는 팩스

7일~14일

방문상담

사전 예약 후 방문

-

전화상담

1599-0001 전화

-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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